2026/04 3

3년차 대기업 직딩의 오지랖 상담소 오픈!

안녕하세요! 매일 아침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수혈하며 바이오/제약 대기업 출근하는 3년차 직장인, 아보카도입니다. ☕️불과 2년 전만 해도 저 역시 스카에서 "내 자소서는 왜 이 모양일까..", "나를 뽑아주는 회사가 있긴 할까?" 하며 밤새 고민하던 평범한 취준생이었어요..🥺취뽀하고 나니 그 시절의 간절함이 자꾸 생각나더라고요. 그래서 제가 가진 '합격 노하우'를 탈탈 털어, 정말 도움 필요한 분들께 현직자 표 꿀팁을 나눠보려 합니다!1. 당신-은 누구십니까? 🎶저는 석사 졸업 후 2024년에 바이오/제약 대기업에 입사해서 3년째 재직 중인 아보카도입니다. 취준할 때 서류 합격률 100%+다수의 면접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2. 왜 회사랑 이름을 안 밝히나요? 🤔현직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 보니,..

자기개발/취준 2026.04.25

소래산 3코스였던 것,,,

안녕하세요!오늘 리프레시할 겸 소래산 갔다 왔어요.소래산에 여러 가지 코스가 있던데 3코스를 선택했어요,네이버지도상으로 난이도는 보통이고 소요시간이 1시간 50분 정도라서 딱 적당하다고 생각했어요 (과거의 나... 너무나 경솔했던 것)3코스 갈까 생각중이신 등린이분들은 꽤나 위험하니까 진짜 다시 생각해보세요 (진지)소래산 3코스 한쪽 끝인 김재로묘 가는 길에 벚꽃이 예쁘게 폈길래 찍어봤어요!소래산 3코스의 한쪽 끝입니다. 산 주변에는 벚꽃이, 산 안에는 진달래가 한가득 펴있습니다.3코스 초입부는 아주 완만해요~한 200m 올라가니까 정말 큰 묘가 나왔어요.숨도 잠깐 돌릴겸 멈춰서서 읽어봤네요.이 묘지를 왼쪽으로 끼고 다시 천천히 걸음을 옮겼습니다.밧줄 보이시나요ㅋㅋㅋㅋ약간 가파르니까 잡고 올라가라고 만들..

등산 2026.04.11